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관련 기사 스크랩

챗GPT를 이용한 유튜버 표절에 대한 콘텐츠 만들기.

728x90
반응형

최근 이슈가 되는 유튜버 표절에 chat GPT를 활용하여 콘텐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의 글은 chatgpt로 만들었으며 영상은 스튜디오 디아이디로 제작하였습니다.

 

 

유튜브 창작물의 표잘문제에 대한 대응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유튜브 창작물의 표절 문제는 매우 심각한 문제입니다. 다음은 이를 대응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창작물 검증 도구 사용: 창작자는 창작물을 게시하기 전에 검증 도구를 사용하여 표절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로는 Copyscape, Grammarly 등이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에서도 창작물 검증 도구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출처 표시: 창작자는 참고한 자료를 출처와 함께 표기하여 표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참고한 자료가 많은 경우, 미리 출처를 모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창작물 개선: 창작자는 기존 자료를 참고하지 않고 스스로 창작물을 개선하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창작물의 참신성과 독창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경고 및 제재: 유튜브는 표절 문제에 대해 경고 및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창작자는 표절을 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작업해야 합니다.
  5. 관련 법규 준수: 표절은 저작권 침해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창작자는 저작권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창작물의 표절 문제를 예방하고, 창조적이고 독창적인 창작물을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hatGPT 검색 화면

 

 

유튜브 창작물의 표절이 발견되었을경우에 처리 방법은?

 

만약 유튜브 창작물에서 표절이 발견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처리 방법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경고 또는 경고 없는 조치: 표절의 정도와 이전에 받은 경고 여부 등에 따라, 유튜브는 경고 없는 조치를 취할 수도 있고, 경고를 발송하거나 채널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표절의 정도에 따라, 경고 없는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2. 비디오 제거: 표절된 부분이 명확하게 확인되면, 유튜브는 해당 부분을 포함한 비디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저작권 주장: 저작권자는 자신의 저작물이 무단으로 사용되었다는 주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튜브는 저작권 주장을 검토하고, 주장이 사실일 경우 해당 비디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법적 조치: 표절이 심각한 경우, 저작권자는 법적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유튜브는 법적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채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튜브 창작자는 표절을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만약 표절이 발견되었을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이는 자신의 채널을 보호하고, 다른 사람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데 중요합니다.

 

이미지 AI ㅡmidjourney로 만든 이미지, 저작권문제인지 로고를 변형시킴 ㅜㅜ

 

 

 

유튜브 본사에서 표절에 대비하는 정책은 무엇이 있나요?

 

유튜브 본사에서는 창작자들이 콘텐츠를 창조적으로 제작하고, 표절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그 예시입니다.

  1. Content ID: Content ID는 유튜브의 자동화된 도구로, 저작권 소유자가 제출한 콘텐츠를 검색하여 일치하는 콘텐츠를 감지합니다. Content ID를 사용하면, 원본 콘텐츠의 복사본을 찾아내거나, 동일한 콘텐츠가 사용된 것을 감지하여 삭제하거나 광고 수익을 주인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2. Community Guidelines: 유튜브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동영상 업로드를 권고합니다. 예를 들어, 허용되지 않는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채널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DMCA Takedown Notice: DMCA(Digital Millennium Copyright Act) Takedown Notice는 저작권 침해의 신고 절차입니다. 저작권자가 자신의 콘텐츠가 무단으로 사용되었다는 내용의 신고를 하면, 유튜브는 해당 콘텐츠를 검토하고, 신고가 사실일 경우 해당 콘텐츠를 삭제합니다.
  4. 유튜브 검수: 유튜브는 콘텐츠를 검토하고, 적합하지 않은 콘텐츠를 삭제합니다. 이를 통해 표절 및 저작권 침해 등의 문제를 예방하고, 품질 높은 콘텐츠를 유지합니다.
  5. Creator Academy: Creator Academy는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창작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창작자들은 창작물의 품질을 높이는 방법, 저작권 관련 법률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및 도구를 통해, 유튜브는 창작자들의 창조성과 표절 방지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이고 있습니다.

 

콘텐츠 관련 이미지는 image 생성 AI 프로그램인  미드저니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www.midjourney.com

 

Midjourney

An independent research lab exploring new mediums of thought and expanding the imaginative powers of the human species.

www.midjourney.com

 

 

이렇게 나온 콘텐츠를 네이버 클로버 더빙  을 통해 오디오를 만들고  

 https://clovadubbing.naver.com/

 

클로바더빙

동영상에 보이스를 더하다. 원하는 문장을 입력만 하면 생생한 AI 더빙이 뚝딱.

clovadubbing.naver.com

 

그 오디오를 스튜디오 디아디( https://studio.d-id.com/)에서 AI모델에게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https://studio.d-id.com/

 

D-ID Studio

Create professional videos using just a still image with text or audio powered by AI.

studio.d-i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