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관련 기사 스크랩

새로운 모바일 선거운동 무엇이 있나? 윤석열 후보의 모바일 선거

728x90
반응형

대통령 선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각 후보들의 선거운동이 한창인 지금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선거 운동이 등장하고 있다.

 

이번 선거는 모바일 선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모바일을 통한 선거 운동이 한창인데 모바일에 맞춘 선거 운동 방식이 등장하고 있다.

 

이에 앛서 나가는 쪽이 윤석열 후보 측인데 모바일에 맞는 새로운 방식을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다.

 

먼저 모바일에 맞는 영상 콘텐츠로 59초 공약을 통해 정책 영상을 알리는데 차별화를 하였고 위키 윤이라는 모바일 사이트를 통한 ai윤석열 등을 통한 모바일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홍보하였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2JRsevolepNINplnK2jFuwaeaU7WYbOA 

 

[생활밀착형 공약] "59초 공약짤" #shorts

 

www.youtube.com

 

보다 직접적이라고 할수 있는 것은 v컬러링을 통해 지지자들이 자발적인 모바일 선거운동을 펼쳐 갔으며 인스타그램 필터나 모바일 사진 어플인 스노우 필터를 통해 자연스럽게 선거운동이 될 수 있도록 모바일 선거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윤석열 후보 캠프에사 선보인 V컬러링은 전화 대기화면에 윤석열 후보의 동영상이 등장하여 전화 대기 시간에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방식이다.

 

https://yoonlove.com/news/5

 

국민의힘 제20대 대통령 후보 윤석열

국민이 키운 윤석열, 내일을 바꾸는 대통령

yoonlove.com

 

 

 

 

 

스노우 필터는 젊은이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 어플로 다양한 필터를 통해 재미있는 사진이나 멋진 사진을 연출하는 것으로 이곳에 귀여운 윤석열 후보를 등장시킴으로써 사용자들의 재미와 친근감을 유도하고 있다.

<AR 윤석열이랑 셀카 찍을 사람!>

윤석열 후보와 셀카 찍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
지금 당장 인스타그램과 스노우(SNOW) 앱에서 윤석열 후보를 만나보세요☆

- <인스타그램> 동행약속 AR 적용하기
👉🏻https://www.instagram.com/ar/3053882331547828
- <SNOW> 석열이형은 항상 당신 곁에! 필터 적용하기
👉🏻https://m.snow.me/p/61e7d605f2f2d5024068281c04s
- <SNOW> 석열이형 캐리커쳐! 필터 적용하기
👉🏻https://m.snow.me/p/620f3d65d21ed519ee55621804s

이재명 후보측도 뒤늦게 따라가며 모바일 대응을 하고 있으나 기존의 선거방식을 못 벗어나며 새로운 콘텐츠가 개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윤석열 후보 캠프의 새로운 변화에 비판으로 대응하다 결국은 따라가는 모양새를 취하고 있다.

 

https://biz.chosun.com/policy/politics/election2022/2022/02/13/CNTIBJDIV5AQBC4GIQTIQ3HW7I/

 

‘AI 윤석열’에 “디지털 독재”라고 했지만…與, ‘AI 이재명’ 공개

AI 윤석열에 디지털 독재라고 했지만與, AI 이재명 공개 전국 곳곳에서 226개 우리동네 공약 설명 예정

biz.chosun.com

그러나 준비된것과 급작스러운것의 차이라고나 할까

약간의 부자연 스러움과 준비되지 못한 상태라서 콘텐츠의 생산 자체에도 큰 차이가 나카나고 있다.

 

 

 

오히려 안철수 후보측이 안플렉스라고 하는 넷플릭스를 패러디한 사이트를 개발하여 젊은 층에 익숙한 스타일로 접근하고 있다.

 

https://www.ahnflix.kr/videoMain/selectMainList

 

안플릭스

안철수의 국민 OTT, 안플릭스 시청,소통,공유 한곳에 다 모았다!

www.ahnflix.kr

 

코로나 의 환경은 선거 운동의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지고 왔다.

이런 변화에 어느 정당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변화하는지가 보여지고 있다. 그러나 이런 선거운동의 효과는 아직 검증된 바는 없다.

우리 모두 처음 겪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번 대선에서 모바일 선거운동의 승리를 어느 후보가 차지하게 될지 3월 9일 결과로 증명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