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관련 기사 스크랩

어그로를 위한 자극화. 여성BJ 인도에서 목숨을 건 노출댄스 방송

728x90
반응형

여성 BJ가 인도 여행을 가서 한 방송이 이슈가 되고 있다.

 

2022년 8월 28일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인 박수박과 여울은 '인도 지옥의 기차 타러'라는 제목으로 인도 여행 장면을 생중계했습니다. 그러나 박수박과 여울 두명의 여성 BJ들이 인도 여행을 가서 현지에 맞지 않는 방송을 진행하며 네티즌들의 많은 지적을 받았다.

 

https://www.salgo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2415 

 

"돈에 목숨 걸었나?"...성범죄율 높은 인도서 노출 옷 입고 춤춘 여성 BJ 2명

아프리카TV 여성 BJ 두 명이 인도 여행 생방송 중 노출 있는 의상을 입고 섹시 댄스를 췄다가 논란의 도마에 올랐습니다.2022년 8월 28일 아프리카TV BJ이자 유튜버인 ...

www.salgoonews.com

 

인도 지역은 여성 여행자들에게 특히 위험 지역으로 알려진 곳인데, 두 명의 BJ들은 현지에서 노출이 과한 의상을 입고 제로 투 댄스라는 선정적인 댄스를 길거리에서 추며 방송을 진행하였다.

 

과거 자신들의 집안에서 하던 스타일로 방송을 진행한 것이다.

 

지금 대부분의 여성 BJ 들의 콘텐츠가 과한 노출과 선정적인 행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두 BJ들도 이와 비슥한 스타일의 방송을 진행해 왔다,

 

박수박은 낚시나 여행 브이로그 형태의 방송을 해왔으나 이 콘텐츠들도 여성미를 강조하는 형태의 콘텐츠였다.

 

박수박 유투브 채널

 

 

여울 또한 섹시미를 강조한 콘텐츠를 주로 방송하였다.

 

 

이런 BJ 들은 자신만의 차별화된 콘텐츠가 있던 것은 아니고 섹시 여성이라는 이미지로 구독자 수를 늘려왔던 것이다.

 

그렇기에 이들이 인도 여행을 가서도 마땅히 전달한 콘텐츠는 섹시댄스와 자신들의 잘빠진 몸매 정도였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이 현지에서 얼마나 위험한 행동이고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행동인지는 전혀 생각하지 않은 듯하다.

 

실제 인도인들이 한국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놀라는 점이자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바로 치안으로 꼽은 적 있다. 한국은 밤 문화가 발달하여 있으면서도 비교적 치안이 좋은 편이라고 입을 모았죠. 그도 그럴 것이 인도는 불안정한 치안과 높은 성범죄율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로 악명 높다.

 

인도 성폭행 관련 사건들


 
특히 인도에서는 여성들이 늦은 밤이나 이른 새벽까지 마음 놓고 길거리를 돌아다니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하루에 인도에서 발생하는 성범죄는 무려 3000건이 넘을 정도로 치안이 불안정하기 때문이며. 2016년 인도에서는 무려 3만 8,947건의 강간 신고가 접수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인도에서는 여성들이 밤에 혼자 밖에 나가는 건 상상하기 어려운 위험한 일이다.

 

물론 두 BJ이의 방송은 낮에 진행되었으나 낮이라고 안심할 수 있는 곳은 아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 많은 청소년들이 BJ를 희망하고 있고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하기에 그 숫자는 점차 늘어 가고 있다.

그러다 보니 그 경쟁도 치열하고 점차 자극적이고 어그로를 끄는 콘텐츠들이 늘어나고 있다.

 

누가 더 자극적이고 말초적인 것을 하는지 경쟁을 하는 듯하다,

 

룩북 콘텐츠라고 하고 과한 노출로 구독자를 모으고, V로그라고 하며 노출을 진행하고, 피아노를 치며 노출을 강행하고, 청소를 하며 노출을 강행하고... 남성 BJ는 거리를 다니면서 상남자 인양 깡패 행동을 하고,  욕하고, 싸움하는 척하고.....

 

여성 BJ들은 노출 경쟁을, 남성 BJ들은 주먹 경쟁을 하는듯하다.

 

이런 자극적인 콘텐츠의 경쟁은 사회에도 도움이 도지 않을뿐더러 본인들에게도 위험한 행동이 될 수 있다.

 

지금의 이런 영상들이 영원히 그들의 따라다니는 족쇄가 될수 있다는 것을 왜 모르는가?

 

이번 인도 여행에서 두 BJ가 보여준 행동이 다행히 다른 사고로 번지지 않아서 다행이지, 만일 무슨 사고라도 발생했다면 많은 국가적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과거 타 종교국가이며 여행금지국에 선교를 가서 문제가 된 샘물교회 사건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으며 그 당시 정부에서 얼마나 많은 비용을 치렀는지도 알고 있을 것이다.

 

https://namu.wiki/w/%EC%83%98%EB%AC%BC%EA%B5%90%ED%9A%8C%20%EC%84%A0%EA%B5%90%EB%8B%A8%20%EC%95%84%ED%94%84%EA%B0%80%EB%8B%88%EC%8A%A4%ED%83%84%20%ED%94%BC%EB%9E%8D%20%EC%82%AC%EA%B1%B4

 

샘물교회 선교단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건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인터넷이 발달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우리가 원하는 많은 정보와 재미를 주고 있으며 새로운 산업을 만들어 내고 있으나 때로는 이 문제들이 새로운 사회 문제로 발생할 수도 있을 것이라는 준비도 필요할 것이다.

 

자율규제나 연령제한, 또는 모니터링 등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