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골때녀 시즌2 슈퍼리그 결승 우승자는 과연?

728x90
반응형

골때리는 그녀들 시즌 2가 오늘 슈퍼리그 결승으로 막을 내린다.

 

sbs골때녀 홈페이지 캡처

 

https://programs.sbs.co.kr/enter/kickagoal/clip/68140/OC461565723

 

[선공개2] 결승전 직전, 액셔니와 국대팸 워밍업 현장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오늘의 대결은 FC국대패밀리와 FC액셔니스타의 경기이다.

이번 경기로 골때녀 시즌 2의 승자가 결정된다.

 

FC국대 패밀리 출전 선수

막강 체력과 이정은을 보유한 국대패밀리는 기량과 전력면에서 다소 유리한 상황이다.

 

이에 맞서는 FC액셔니스타는 선수들의 신장과 파이팅은 좋으나 개인 기량면에서는 다소 밀린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정해인의 기량이 많이 향샹되었으나 이정은을 상대하기엔 아직 역 부족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FC액셔니스타 출전선수

 

이번 시즌2에는 새로운 스타들이 많이 등장하였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FC원더우먼의 송소희 선수를 들수 있을 것이다. 송소희의 등장은 골때녀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냈다.

거기에 FC탑걸에 김보경선수의 참여 등 이전에 정신력과 체력으로 운영되던 축구에 기량이 조금씩 첨가되기 시작된 것이다.

 

 

다른 팀 선수들도 축구에 대한 열정으로 각기 개인 기량이 많이 늘어났으며 각 팀 간의 격차가 어느 한 선수에 좌우되지 않는 양상으로 변화하였다. 시즌 1에서는 박선영의 독보적인 피지컬로 FC불나방이 우승을 했으나 시즌 2는 선수들의 기량과 체력이 향상되어 어느 한 선수에 치우치는 경우는 약해진 듯하다.

 

그러나 슈퍼리그에 등장한 FC국대패밀리의 이정은 선수의 등장은 시즌1의 박선영 효과를 보이고 있다.

기존의 선수와는 다른 한 단계  위의 실력으로 경기의 흐름을 바꿔 놓은 것이다.

 

그래서 이번 결승 경기가 앞으로의 골때녀의 방향을 어떻게 바꾸어 나갈지가 결정되는 경기 일수 있을 것이다.

모두의 예상대로 국대패밀리가 가볍게 이긴다면 앞으로 각 팀은 새로운 선수 영입에 공을 들여야 할 것이다.

 

sbs골때녀 홈페이지 캡처

 

그러나 이번 경기에 약간의 변수를 기대해 본다면 FC액셔니스타의 이혜정 선수의 수비력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알다시피 이혜정 선수는 농구 선수 출신이라 맨투맨 수비에 경험이 있는 선수이다. 그리고 헤딩슛을 할 만큼 타이밍을 잡는데도 감각이 있는 선수이다.

이혜정 선수가 혼자서 이정은 선수를 수비할 수 있다면 게임은 박빙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전 구척장신과의 경기처럼 이정은의 수비에 2, 3명이 동원된다면 게임은 일방적으로 흐르게 될 것이다.

 

https://programs.sbs.co.kr/enter/kickagoal/clip/68140/OC461563153

 

[선공개] 대망의 결승전! 액셔니vs국대팸, 챔피언 우승컵의 주인공은?

SBS 온에어/VOD/클립영상 즐기기!

programs.sbs.co.kr

 

전번 게임을 보고 이영표 감독도 전략을 세웠을 것이고 그 전략을 선수들이 얼마큼 소화시켜주는지가 경기의 흐름을 가를 것이다.

그러나 이전의 경기를 보면 조재진 감독은 이정은 선수를 수비로 내리 경기를 이끌어가다가 시간을 봐가면서 공격수로 올려 승리를 이끌어 낸 것을 보면 초반부터 이정은이 공격수로 나오면 더 많은 점수가 날것을 알고 조정하는 듯한 느낌이 든다.

 

오늘의 경기도 이런 식으로 운영한다면..  이정은에 의한 승부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