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조경태의원 김현정과의 말다툼은 어그로 작전인가?

728x90
반응형

국민의힘 조경태 5선의원이 출근길 대표적 시사프로인 '김현정의 뉴스쇼" 방송에서 진행자와 진행방식에 대한 말다툼을 벌여 화제가 되고 있다.

 

사건의 말단은 청취자인 우리가 보기에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다. 진행자인 김현정 PD가  조해진의원으로 잘못 이야기 했고 바로 조경태 의원으로 수정을 했는데... 조경태의원은 그부분에 진행자의 의도가 있는것이 아니냐는 듯한 반응을 보이며 발끈 하는 듯한 모습을 보인것이다.

 

◇ 김현정> 알겠습니다. 알겠습니다. 조해진 의원... 아니, 조경태 의원 지금 만나고 있습니다. 당 대표 출마선언을 하셨으니까. 

◆ 조경태> 제 이름을 조경태를 조해진이라고 하셨죠. 그런 식으로 사회를 보면 안 됩니다.

◇ 김현정> 조해진 의원도 당대표 출마 선언을 하셔서... 

◆ 조경태> 아니, 이름이 다른데... 그런 식으로.

◇ 김현정> 덕분에 조경태 의원의 이름은 더 뇌리에 확실하게 우리 청취자들이 바뀌실 것 같습니다. 

◆ 조경태> 자꾸만 의도적으로 사회자님께서도 그렇게 하면 안 돼요. 어떻게 조경태와 조해진이 이름이 같습니까? 

◇ 김현정> 조경태 의원님, 제가 의도적으로 조해진 의원을 띄울 이유는 전혀 없으니까 오해하지 마시고요. 

◆ 조경태> 그런 뜻이 아니라요. 제 이름을 일부러...

◆ 조경태> 조해진 의원은 3선이고 저는 5선입니다. 어떻게 헷갈릴 수가 있습니까? 

◇ 김현정> 제가 국회의원들 선 수는 헷갈려요. 그것까지 막 달달달 외우고 있지 못죄송합니다. 

◆ 조경태> 미안하다는 의미가 아니고요. 게스트로 초대를 했으면 기본적인 그 정도는 알고 있... 

◇ 김현정> 아시면서 왜 그러세요. 제가 조해진 의원을 조경태 의원 대신 띄울 이유는 없으니까 오해하지 마시고요. 죄송합니다. 조경태 의원 만나고 있습니다.

 

방송 다시보기 : https://youtu.be/xxWprJN7KMs

 

 

조경태의원은 왜 이런 꼰대같은 행동을 했을까?

본인이 그렇게 강조하는 5선의원이 이런 인터뷰의 반응을 모르지는 않았을 것인데.. 왜 이런 이미지로 당과 본인에게 꼰대 이미지를 덮어 씌우는것인지????

 

조경태 의원은 이번 국민의힘 당대표를 출마하였으나 본인의 생각만큼 관심을 끌지 못하고 본인이 최대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국회의원 5선도 별다른 관심이 없는 상황이다.  자신은 잚은 정치인이고 경험이 많은 5선을 강조 하고 싶었겠으나 초선보다도 관심을 못받는 상황이고, 중진들 위원에게도 조금씩 밀리고 있는 상황이다. 주호영의원에게는 상대도 안되는 상황이고 아직 출마 선언도 안한 권영세의원에게도 점차 밀려가고 있다. 권영세의원처럼 자신의 포지션을 확실히하고 당의 중진으로 어우르는 정치를 주장하는것이 당의 화합을 위해 조금씩 관심을 끌고 가자 불안한 마음이 앞섰던건 아닌지..

 

구글트렌드  / 파랑 : 조경태 ,  빨강 : 권영세 ,  노랑 : 주호영

 

 

과거의 사례를 보면 조경태의원은 약간의 어그로를 통해 관심을 모으는 행동을 보여 왔다.

 

 

조경태 의원의 과거 포스터를 보면 이해가 가리라 생각된다.

 

조경태의원은 2017년에도 19 대선출마를 하였으나 자유한국당 대총령 예비경선에서 1차 컷오프 되었다.

 

 

이후에도 황교안 전총리가 출마한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고민하다가 최고의원으로 낮춰 당선된 적이 있다. 

 

젊은 나이에 정치를 시작했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듯 하지만 이상하게 조경태의원은 비주류에 속해 있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과연 오늘의 이 사건이 그의 성격적인 이유라면 앞의 상황들이 조금은 이해가 간다.

그러나 그것이 아닌 관심을 끌기 위한 어그로라면  그의 처철한 몸무림이 안따깝게 느껴진다.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