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2030을 대하는 진보세력의 '내로남불' 정치기준

728x90
반응형

최근 서울 부산시장 재보궐 선거에 2030의 불만 표출에 대하여 정치권의 반응이 뜨겁다.

 

전에부터 20대는 정치에 큰 관심이 없거나 30대는 진보적인 경향이 많이 있었으나 이번 선거에서는 2030 세대들의 반응이 정권에 대한 불만이 드러나고 있다.

 

과거에는 진보측에서 젊은이들의 생각을 대변하는듯하고 우리의 미래를 이야기해왔으며 우리가 알고 있듯 보수 지지층은 나이가 많다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 잡고 있었다.

 

그러나 이번 선거에서는 2030세대의 정 반 대적인 경향에 민주당이 당혹스러움을 드러내며 과거의 자신들의 발언을 뒤집는 듯한 행동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이런 민주당측의 발언을 보면 지금 2030 세대의 울분의 원인을 찾고 대응하기보다는 단순히 아무것도 모르는 아이들의 투정으로 생각하고 있는 듯하다. 거기에 2030 세대를 보는 눈에도 '내로남불'적인 시각으로 접하고 있다.

 

우리를 지지하는 젊은 층은 의식있고 깨어있는 젊은이고 우리를 반대하는 젊은이는 역사의식도 없고 바보라서 그렇다고 평가를 한다.

 

그들은 어떤 현상이든 내로남불을 기준으로 삼는듯하다.

 

우리 편이면 이해하고 그럴 수 있는 것이고 상대편이면 무조건 나쁜 놈이고 적페로 몰아가는 기준이 생긴 듯하다 

 

전 한겨레 신문기자였던 한 인사는 자신의 실책에 대해선 억울하다, 피해자의 인원을 이야기 하던 사람이 오세훈 지지연설을 한 젊은이들에 대해서는 “면접 보러 오면 떨어뜨리세요. 건실한 회사도 망하게 할 애들입니다”라며 “국민의힘 지지해서 문제가 아니라 바보라서 문제입니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런 상황은 윤미향의원사건에도, 조국 장관의 자녀문제에도, 환경부의 블랙리스트 사건에도 모두 동일하게 내로남불의 기준이 적용되었다.

 

과거 정부에서 블랙리스트를 문제삼았고 또한 그 명단에 이름이 올랐던 인사들도 있었을 텐데, 환경부의 블랙리스트에 대하여는 아무 소리도 하지 않는다. 

 

정유라의 입학문제에는 유럽까지 출장 가서 취재를 했던 사람들이 조국 딸 문제에는 쉴드를 치느라 촛불을 흔들고 있다.

 

이런 현실을 보고있는 2030 세대가 공정을 이야기하는 당신들의 말을 신뢰할 수 있겠는가?

 

그런데 거기에 민주당 반대 유세를 한 친구들의 사진을 올리며 취업을 시키지 말자고하는것은 블랙리스트를 만들자는 것과 같은 것이다.

 

 

"제 눈 속에 있는 들보도 보지 못하면서 어떻게 형제더러 '네 눈의 티를 빼내 주겠다' 고 하겠느냐? 이 위선자야, 먼저 네 눈에서 들보를 빼내어라. 그래야 눈이 잘 보여 형제의 눈 속에 있는 티를 꺼낼 수 있다." (누가 6,42)

 

이런 사람들은 민주주의나 정의를 말하기보다는 내편, 내이익을 먼저 이야기하는 것이 더 솔직하고 차라리 그러려니 하고 이해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