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다시 등장한 혜경궁김씨 논란. 과연 혜경궁김씨는 누구인가?

728x90
반응형

국민의힘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 씨라는 의혹을 받는 트위터 계정 '혜경궁 김씨' 사건의 재수사를 재차 촉구했다.

 

중앙선대위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상당수 국민들은 '혜경궁 김씨'가 바로 김 씨라고 믿고 있다"며 "검찰은 이 후보의 경기지사 당선 후 납득할 수 없는 사유로 사건을 기소중지하고 덮어버렸다"고 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김 씨가 분당우리교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서 트위터에 가입한 메일 주소와 같은 'khk631000'라는 동일 아이디를 사용했다는 새로운 증거가 발견됐다며 "증거가 차고 넘치는 만큼 즉시 수사를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위터에서 적극적으로 이재명을 지지하던 @08__hkkim (정의를 위하여)가 노무현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과 전해철 의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명예훼손 및 모욕사자 명예훼손 및 모욕,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들을 소재로 한 고인드립, 그리고 공직선거법 위반에 해당하는 발언들 및 전라도 비하 등등을 했는데 이 계정의 주인이 이재명 후보의 부인 김혜경 씨라는 의혹이 SNS 및 커뮤니티들에서 제기되었다.

해당 계정 주인은 의혹이 제기된 이후 문제의 트윗들을 삭제하다가, 4월 4일 새벽에 이재명이 대선 경선에서 패배한 이후 나라에 답이 없다는 트윗을 마지막으로 계정을 삭제했다.

 

네티즌들은 @08__hkkim에게 혜경궁 홍씨에서 이름을 따와 '혜경궁 김씨'라는 별명을 붙였고 이것이 크게 대중화되어 부르기 힘든 아이디보다 '혜경궁 김씨'로 더 흔히 불리게 되었다. 혜경궁 김 씨라는 것 자체가 김혜경으로 단정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많고 언론은 그렇게 쓰지 말아야 한다는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 등의 지적도 많았지만 결국 2018년 4월 7일 MBC 뉴스데스크에서도 이 사건을 '혜경궁 김씨 사건'으로 소개했다. 경찰은 수사를 통해 문제의 @08__hkkim 트위터 계정의 주인은 이재명의 아내 김혜경으로 판단하였다 . 그러나 검찰은 수사를 통해 수집한 자료들을 종합한 결과 트위터 계정을 김혜경의 것이라 단정하기는 어렵다는 의견을 내었다.

 

https://news.v.daum.net/v/20180407203604893

 

[이슈 콕!] 혜경궁 김씨..평양냉면

[뉴스데스크] ◀ 앵커 ▶ 한 주 동안 각종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뉴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알아보는 이슈 콕 순서입니다. 오늘(7일) 전해드릴 키워드는 혜경궁 김씨 그리고 평양냉면 같은 것들

news.v.daum.net

 

지금 이 문제가 다시 거론되는 것을 보면 민주당의 윤석열 후보 부인에 대한 공격의 반응이라고 생각되지만 그 배경에는 지금의 검찰에 대한 문제 제기가 더 큰 것일 수도 있다.

 

대장동에 대한 수사 뭉개기나 공수처의 무차별 통신기록 조회 등 지금의 검찰조직에 대한 문제제기를 한 것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001&oid=629&aid=0000124225

 

[취재석] 공수처 '무차별 통신조회' 논란, 누구를 위한 몸싸움이었나

공수처법 강행한 與,'사찰 의혹' 침묵…성찰과 제도 개선 적극 나서야 2019년 4월 25일은 국회 출입 이후 가장 충격적인 날로 뇌리에 남아 있다. 국회의원들은 말 한마디와 행동 하나하나가 뉴스거

news.naver.com

 

영화 더킹에서 정우성이 연기했던 정치 검찰과 정권 줄서기 권력이 지금의 대한민국에 존재하지 않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