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도시와 농촌이 함께 어루러지는 도농교류의날이 생겼네요...

728x90
반응형

 

 

내일 일산킨텍스에서 '제 1회 도농 교류의 날' 선포식이 열린다고 합니다.

 도농교류의 날??? 이게 무슨 날이냐구요?

 

도농 교류의 날은 도시민과 농어촌 주민이 함께 만나 하나가되는  날로  도시와 농어촌간에 소통여건을 조성하여 서로 함께 교류하고  그 교류가 정착되어 함께 할때 모두가 행복해 지는 대한민국이 된다는 취지로 올림축산 식품부에서 제정한 날입니다.

 

도농교류의 날은  도시에사는 사람들과 농어촌 주민들이 함께 만나 하나가 된다는 의미로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칠월칠석(7월 7일)으로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7월 4일 일산 킨텍스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인 이동필 장관이 참석하여 1회 노동교류의날 선포식과 함께  7월4일부터 7월 7일까지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을 개최된다고 합니다.

 

도시에 사는 시민들에게 농허촌을 직접 체험할수 있는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2005년 부터 실시되어 이번이 벌써 여덟번째 행사로써, 전국 9개 도, 16개 시·군과 300개 농어촌체험마을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고향의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 등을 도시민들에게 치험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이러한 사업은 각박한 생활속에 살고있는 도시민들에게 고향의 향수와 힐링을 제공하며, 농어촌지역에는  관광·휴양 수요를 흡수하여 농촌 활력을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을단위 농촌체험관광 도농교류기반 구축사업을 2002년부터 추진해 왔으며 그결과 도농교류의 날이 선포되기에 이르렀다.

 

또한 아빠! 어디가? 의 마스코트 지아와 그의 가족(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송종국씨 가족)이 도농교류 홍보 메신저로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메신저 역할울 한다고 합니다.

 

지아 저도 참 좋아 하는데요....ㅋㅋㅋㅋ(너무 귀여워....)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방문하여 올여름 휴가를 계획하는것은 어떨까요??

 


◇ ‘제1회 도농교류의 날 선포식’ 행사 개최(페스티벌 개막 전)
   ○ 일시 및 장소 : 7.4(목),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층(그랜드볼룸)
   * ‘도농교류의 날’이 7.7(일) 휴일인 관계로 페스티벌 개막식 날(7.4) 행사 실시

 


◇ ‘2013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행사 개최(개막식은 도농교류의 날 선포식 후)
   ○ 일시 및 장소 : 7.4(목)∼7.7(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층(5홀)
   * 9개도, 16개 시·군, 300개 농어촌체험마을 직접 참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