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차유람이 정치를?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 이유는....

728x90
반응형

프로당구 선수인 차유람이 프로 당구선수를 은퇴하고 국민의힘에 입당하였다.

차유람 국민의힘 입당식

 

전혀 뜻밖의 상황이였으나 지방선거의 열기로 차유람의 입당 효과는 국민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였다. 

 

차유람은 포켓볼로 시작했으며  2019년에 3구로 전향했다.

차유람은 2006년 9월 세계적인 당구 스타 자넷 리와 포켓볼 친선 경기를 가진 것을 계기로 얼짱 당구 스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2006 도하 아시안 게임 2010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도 출전했다. 2번의 실내 무도 아시안 게임에서 우승한 경력이 있으며, 2013년 CBSA 베이징 미윈 9볼에서도 우승했다.

2013년 12월 당시 포켓볼 여자 기준 WPA 세계랭킹 12위, APBU 아시아 랭킹 2위, 한국랭킹 3위를 기록했었다. 다만 한국에서는 김가영에 이어 2인자의 이미지가 컸었고, 실력면에서는 아직 김가영이 한 수 위였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당구여신, 당구요정이라는 칭호는 들어도 당구 여왕이라는 칭호는 듣지 못하고 있다. 사실 실력보다 매우 뛰어난 미모로 더 유명하며, 아시안 게임에서 얼짱으로 유명해졌다.

 

 

뛰어난 미모 덕분에 예능 프로그램에도 종종 출연하며 얼짱 스포츠 선수로 자리매김하였다.

 

3구로 접어들었어도 김가영이나 스롱 피아비 등에 밀려 개인전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고 은퇴하게 되었다.

 

그랬던 차유람이 돌연 당구은퇴 후 국민의 힘에 입당한 것이다.

 

2022년 5월 13일, 국민의힘 입당과 함께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중앙선대위에 문화체육특보로 합류해 유세·홍보 업무를 지원하기로 했다. 하루 전인 12일에 입장문을 통해 "새 정부에 힘을 보태고 문화 체육인들에게 힘이 되고자 공천과 같은 조건 없이 헌신하려고 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인재영입은 차유람 선수가 먼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측에 연락을 취하면서 선거 지원이 타진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준석 대표와는 더 지니어스:게임의 법칙에 함께 출연했던 인연이 있다. 보수 진영의 전통적 취약점인 '호남', '청년 여성' 인사[4]의 영입이라는 점에서 지방선거를 앞둔 국민의힘에 긍정적 효과를 줄 것으로 평가된다. 마

입당 환영식에서 차유람은 "지난 5년 동안 기업의 자유로운 후원을 받지 못해 모든 분야에 걸쳐 엘리트 선수 육성이 정체됐다", "코로나19와 집합 금지 조치로 실내체육시설 관계자들은 생존에 위협을 받고 있다"고 전임 문재인 정부의 체육 정책과 방역 정책을 비판했다. 민주당의 성범죄에 대한 질문에는 "하루빨리 신속한 조치가 이뤄졌으면 좋겠다"며 "당을 떠나서, 어느 곳에서도 그런 성범죄는 일어나지 않았으면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간 사회적 발언이나 정치적 발언이 일절 없었던 차유람의 갑작스러운 입당에는 차유람의 남편 이지성 작가의 영향이 있었을 거라고 생각한다.

 

 

이지성 작가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가의 미래를 위해서는 대한민국의 근대사를 바로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나라 근대사에는 보수의 역할이 컸는데 그동안 긍정적인 요소보다는 부정적인 비판점만이 많이 강조되어 왔다고 주장하며.
실례로 지금 교육현장에서는 건국 대통령인 이승만을 부정적인 입장에서만 가르치고 있다고 비판하였다.


그래서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보수 우파 문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그의 유튜브 방송에서 밝히고 있다. 또한 올해 안에 이승만 대통령 학습 만화를 출판 예정 중이리고 하였다.

 

이런 보수주의 적인 입장의 이지성 작가를 대신하여 다음 총선의 비례대표를 준비시키는 것이라는 인식도 존재한다.

 

젊은 여성 정치인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지만 차유람이 어떻게 자신의 정치를 만들어 갈지는 지켜볼 일이다.

본인 스스로 정치인으로 성장을 하는지 아니면  이지성 작가의 대리인 역할을 하는 얼굴마담이 되는지 두고 봐야 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