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원유철의 '배신 정치' 해피앤딩을 기대하는가?

728x90
반응형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이한구 공천위원장과  충성경쟁이라도 벌리는 듯 연일 김무성 대표를 향한 공격을 쏟아내고 있다.


원유철 원내대표가 언제부터 친박이였는지도 모르는 사이에 친박대열에 들어가고자 애쓰는 모습이 안쓰럽기 까지 하다.


이런 모습이 집권 여당 원내대표의 정치적 모습이라는 현실이 암울하다.



원유철 원내대표가 이금 자리에 오르게 된 배경은 모두가 알고 있을 것이다.

원유철은 지금 열심히 공격하고 있는 유승민 원내대표의 파트너로 유승민의 당선에 붙어서 정책의장이 되었다.




당시 원유철은 “용감한 개혁을 하겠다”며 유승민 의원의 파트너가 됐다.



본인의 능력이 아닌 다른 사람의 능력에 기대어 어느 자리에 올랐으나 아뿔사 자신이 공들였던 유승민 의원이 바른소리 했다고 어느분의 레이저를 맞는 지경이 되었다.


이럴경우 보통의 사람들은 자신의 파트너와 함께 부당함을 알리고 그를 보호해 주려 할것이다.

보호해 주지 못한다면 위로라도 해주고 격려라도 해줄것이다.


그러나 배신의 아이콘 원유철은 달랐다.


그는 이를 기회로 삼으려고 했다. 넘어지려는 친구를 잡아주는것이 아니라 뒤에서 밀고 사뿐히 즈려밟고 자신이 앞으로 나가려고 한것이다.


유승민 원내대표가 물러나자 원유철 정책의장은 김무성 대표에게 러브콜을 보내기 시작했다.


원내대표 취임 당시엔 ‘상향식 공천을 실현하겠다’며  김무성대표의 개혁정책에 적극 동의하며 원내대표 자리에 올랐다. 



그러나 원유철은 원내대표에 오른지 2달만에 다시 

친박의 눈에 들기위해 안쓰러울 만큼 노력을 하기 시작한다.


안심번호 여론조사 파동, 공천 규칙 논의 특별기구 구성, 공천 규칙 마련 등 친박계와 비박계의 갈등이 빚어질 때마다 줄곧 친박계의 입장을 대변했다. 그의 노골적 친박 행보에 화가 난 비박계 의원들은 의원총회에서 “화합하라고 추대했는데 왜 자기 정치만 하느냐. 원내대표직을 사퇴하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김무성 대표를 제외한 친박최고위를 주도하기도 하고 비박계의 공천파행을 지적하는 김무성 대표를 간섭허지 말라며 오히려 공격수로  앞장서고 있다. 


이렇듯 자신의 출세를위해 정치적 소신도 없고 의리도 없는 사람이 되어버린 지금 이제 과연 그를 신뢰할 사람이 여의도에 존재 할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일부에서는 이한구 위원장은 경제부총리, 원유철 원내대표는  경기도지사 출마,장관, 최고위원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라고 하는데 과연 그들이 원하는 자리를 얻을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 


이 두분에게 문득 생각나는 사자성어가 있다.

 

'토사구팽 兎死狗烹


사냥하러 가서 토끼를 잡으면, 사냥하던 개는 쓸모가 없게 되어 삶아 먹는다는 뜻으로 두 분다 이뜻을 모르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지금 자신이 어떤 위치인지는 생각하지 못하는 것같다.


그대들의 이런 충성이 진박으로 가는 승차권을 제공하리라 믿고 있는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