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대권후보 지지율 1,2위를 흔들어 대는 정치권

728x90
반응형

요즘 정치권을 보면 정말 재미있는 상황을 볼수 있다.


대권후보 지지율에서 20주이상 1,2위를 달리고 있는 김무성, 문재인 흔들기가 그것이다.



총선을 앞두고 공천과정에서 자신들의 계파에 유리하도록 중립을 지키고 당을 이끌어가야할 대표를 흔들고 있다.


각 당에서 지금 대권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지지율 1, 2위를 흔들어 대는 이유는 각 당 모두 정권 재창출 보다는 자신들의 안위만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입으로는 항상 국민을 팔고 있다.


그러는 국회의원 대부분은 자신의 능력으로 뱃지를 단사람이 드물다. 당을 업고서 뱃지를 단 인물들이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의 경쟁력이 부족하기때문에 당의 이름을 팔지 못하는 지역에서는 당선이 힘들어 진다. 


그러므로 그들에게 공천은 자신의 목줄과도 같은 것이다.


정권 재창출, 당의 방향, 국민에 대한 생각 그런것들은 그들에게 존재 하지 않는다.


자신을 위해서라면 당대표가 됐든, 대권후보 지지율 1위를 달리든 아무 상관 없다.


아마 대통령의 인기가 없다면 대통령도 물어 뜯을 사람들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충성심은 있을 수 없다. 그들이 말하는 충성이니 신의는 자신들에게 유리 할때만 적용되는 단어이다.


각 당의 대표들은 이번 총선에서 좀더 객관적이고 공정한 경선을 통해 이런 인물들을 국민들이 걸러낼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지금 당의 대표들은 당대표로써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대권 지지율  1,2위의 후보이다.


그대들이 이들에 부덕과 리더쉽을 논한다면 이보다 더 많은 지지율을 받고서  아니면 이와 비슷한 지지율이라도 받고나서 국민의 뜻이라는 발언을 하기기 바란다.


이들이 대선후보지지율에서  1,2위를 달리는것은 그만큼 이들의 행보를 지지하는 국민들이 있다는 것임을 알아야 할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