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이한구의 공천, 원칙도 없고 상식도 없었다.

728x90
반응형

새누리당 이한구 공천위원장의 공천 결과가 발표되고 있다.


그러나 이번 공천심사위원회에서 한일 이라고 정치 놀음 밖에 없었다.


공천심사위원회에서는 공천 신청자 중에서 문제가 있는 1차 후보를 걸러내고 국민들에게 올바른 후보 경선을 할수 있도록 제시해야 한다.







이한구 위원장이 밝힌 공천 기준에서 갑질을 한 사람이나 해당행위를 한 사람은 공천에서 배제 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번 공천심사얼마전에 국회 본회의에서 인사청탁을 했던 안동의 김광림은원은 공천을 받게 되었다. 



이런 케이스 하나 하나가 새누리당의 이미지를 만들어가고 있음을 왜모른다고 보는지..

아니면 알면서도 그러는 것인지? 답답할 따름이다.



논문표절 논란을 빛었던 문대성의원의 인천 단수 공천도 마찬가지이다.


공천위원회에서 하는 업무가 무엇인지를 묻게되는 부분이다.

공천위원회에서 누구의 지시를 받아 맘에 안드는 사람을 짤라내는곳이 공천위원회 였던가?


후보로써의 자격여부를 검증하여 국민들에게 후보를 제시해야 하는곳이 공천관리위원회가 아닌가?


단순히 누구의 계열로 잘라내는것이 아니라 후보자의 최소한의 자격을 검사하고 국민들에게 납득할만한 후보를 제시하고 선택하도록 하는것이 공천위원회에서 할일이라고 생각이 된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공천위 발표를 보면 기본을 벗어나도 한참 벗어나 있다.


범죄자, 음주운전 경력자 등이 경선 후보로 올라가 있고, 갑질, 인사청탁, 비리 등의 문제를 일으킨 사람들도 버젓이 후보로 공천되고 있다.


 


앞으로 대구 경북 발표가 남아 있으나 결과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것이 좋을 듯하다.


우리가 예상 했던 그 순서로 진행될것이다.


친박들이 대구,경북에 공천될 것이고 그들은 또 당선되어 국회로 입성 할것이다.


새누리당은 과반수를 차지하게 될것같은 분위기다.



이러니 우리의 정치는 변화가 없고 우리 정치는 3류를 못벗어나는 것이다.

정치권이 국민들을 무서워 하지도 않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불신을 받는 분야가 정치라고 하던데 이런 정치를 그냥 지켜만 보고 있는 국민들에게도 책임이 있다.


새누리당이 보수니 꼴통이니 욕만할것이 아니라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고 고치도록하는것도 국민의 몪이 될것이다.

부정한고 자격이 없는 인물을 후보로 내밀면 이런 사람은 안된다는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자식이 잘못을 했을때 회초리를 드는 부모의 심정으로 바르게 가도록 해야 한다.


본인이 새누리당을 아끼고 사랑한다면 더욱 더 새누리당의 변화를 위해 사랑의 매를 들어야 한다.


언제나 오냐오냐 하는 행동은 버릇만 나빠지고 안하무인이 될수 있다.


제발 새누리당 지지자들이여 새누리당을 진정으로 지지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