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가 뭐다냐?

김무성의 리더십 국민들에게 통했는가? 김무성 잘한다 41%

728x90
반응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국민들로 부터 잘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승민 원내대표 사퇴에 따른 갈지자 행보이니, 청와대에 고개를 숙였다느니.. 비박과 친박 모두 사이에서 비판을 받아온 김무성 대표가 국민들로 부터는 지지를 받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갤럽에서 지난 14~16일 실시한 7월 3주차 여론조사(유권자 1003명 대상.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1%포인트) 결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41%로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 37%보다 4%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여야 대표 역할 수행 평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취임 1주년을 하루 앞둔 7월 13일 기자회견에서 여야 동시 오픈 프라이머리를 제안하는 등 내년 총선 관련 입장을 밝혔다. 한편 취임 반년에 접어드는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는 수차례 혁신안을 발표하며 당 쇄신 노력 중이지만 상황은 녹록치 않아 보인다.



한국 갤럽 여야 대표 수행평가중 김무성 대표 조사 결과

지지 정당별로 보면 새누리당 지지층은 62%가 ‘잘한다’, 24%가 ‘잘못한다’고 답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지지층은 긍정 32%, 부정 51%, 무당층에서는 긍정 24%, 부정 40%으로 부정적 견해가 더 많았다.긍정평가 이유로는 ‘리더십·추진력·결단력’(16%), ‘당청 화합·내부 갈등 조율’(11%), ‘듬직·뚝심’(10%), ‘중심·균형’(9%), ‘당을 잘 이끈다’(9%) 등으로 나타났다.

부정평가 이유로는 ‘소신 부족·우유부단’(12%), ‘당 분열·계파 갈등’(11%), ‘리더십·추진력·결단력 부족’(10%), ‘당리당략·자기 이익 우선’(7%), ‘대통령과 갈등’(6%) 등이 지적됐다.

김무성 대표가 이번 당내 갈등에서 본인이 화살을 받더라도 책임지고 이 조정을 마무리 하려고한 노력에 대하여 많은 국민들이 지지를 보낸것으로 분석된다.



그래서 그런지 김무성 대표의 대권후보 조사에서조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16일 당청회동에서 박근혜 대통령과의 단독회담을 통해 당의 입장에 대한부분을 충분히 전달 했을 것이며 대통령 또한 이번일을 개기로 당을 좀더 존중하고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당청갈등을 봉합하며 여권 분열을 잠재운 김무성대표에게는 후한 평가가 나오며 문재해결형 지도자임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