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관련 기사 스크랩

sns가 점차 세분화 되어 가고 있다 - 버티컬SNS

728x90
반응형

카카오 톡의 정보 공개를 시작으로 sns의 개인 사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가 우리사회에  주류 미디어가 된지 오래이다.

기성 언론과 인터넷, 그리고 일상생활에서도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빼놓고는 이야기를 하기 힘들 정도가되어 버렸다.

수많은 정보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만들어진 글과 이야기 그리고 사람들이 반응에서 시작되고 있는 것은 더이상 새롭지 않다.

 

 

그렇지만  이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이 우리의 사생활을 잠식하고 있나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하였다.

 

사람들은  네트워크 상에서의 또 하나의 나를 관리하고 네트워킹 하는데 들어가는 피로가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누적되고 있다.

 

SNS를 허세의 장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

 

 

SNS가 우리들 사이에 대중화 되어 있는 지금 마이크로 마케팅이 등장하듯 SNS에서도 버티컬 마케팅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개방형 스타일이라면 카카오스토리 라든가 밴드 같은 페쇄형 SNS에 많은 사용자가 몰리고 있다.

 

 

외국의 사례를 보면 핀터레스트나 인스타그램, JUSPOT 등이 인기이다.

 

 

 

자신과 통하는 사람, 교감하는 사람과 이야기 하고 싶어하는 이유일 것이다.

 

트위터가 정치적으로 이용되면서 이제 사람들은 트위터를 떠나고 있다.

 

 

페이스북에도 점차 광고가 늘어나고 있으며 상업적 페이지들이 타임라인을 도배하기 시작했다.

 

이런식으로 개방형의 문제점이 늘어나면서 사람들이 버티컬 sns에 몰리는 이유 이기도 할것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이을 sns의 대표주자는 무엇이 될지? 

 

이런 변화에 가장 최적회된 솔류션을 무엇이 될지? 예측할수는 없지만 개방형은 아닐것으로 추측해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