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기억하라 - 미라클 코리아

728x90
반응형

SC미디어협동조합은 지난 13() 연세대 류석춘 교수와 강규형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520일에는 이영조 국제대학원 교수와 한정석 미래한국 편집 위원의 강의가 진행 되었다.앞으로도 610일 까지 매주 2강씩 인터넷 생중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 동안의 강연은 현장 참가자만 소통할 수 있는 제한된 구조였다. 이러한 공간의 제약을 받는 강연과 인터넷 생방송을 결합하여 공간과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수도권에 집중 된 교육문화 콘텐츠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강연강좌가 진화하고 있다. 폐쇄된 공간에서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던 강연이 개방된 공간의 토크쇼 형태로 변화한지 몇 년이 지났다. 그리고 미디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 되더니 이제는 전국민 모두가 생방송으로 보고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직접 참여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크게 2가지로 진행되며 1미라클 코리아(Miracle Korea!)"대한민국의 건국부터 현대사를 다루게되며, 이념의 대립구조가 아닌 대한민국의 긍정성을 표현하고 위대한 역사를 알려 발전하는 미래의 대한민국으로 가는 길을 제시한다.

2장바구니 경제학, Show Me The Money!"실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자유시장 경제의 효율성을 알리고, 대중에게 새롭고 유쾌한 경제상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강연은 513일부터 매주 화요일 7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AGIT SC'(02-389-7181)에서 참석이 가능하며, 온라인은 www.erun.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