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관련 기사 스크랩

'조르기' 결재 방식 남자만 힘들어 졌다 ㅠㅠ

728x90
반응형

 

 


연예를 하거나 신혼재미에 빠진 남성들에게 슬픈 소식이 하나 등장 했다.
인터넷 시장이 날로 커지면서 경쟁 또한 치열해 지고 있어서 쇼핑몰 마다 아이디어 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런 무한경쟁 하에서 '조르기'라는 새로운 인터넷쇼핑방식을 무기 삼아 차별화를 시도하는 업체들이 등장했다.

조르기란 본인이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고른 후 직접 결제하는 일반 인터넷쇼핑과 달리 상품을 고른 뒤 친구나 연인에게 결제를 해달라고 '조르는' 방식이다.

이 방식에 따르면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정확한 사이즈와 색상, 디자인에 부합하는 상품을 직접 고른 다음 상대방에게는 결제만 요청하게 된다.

이제 남자들은 돈만내면 된다는 것이다.

이 방식을 가장 먼저 도입한 업체는 일본의 인터넷 속옷 쇼핑몰인 '트라이엄프 재팬'이다.

트라이엄프 재팬은 과감하게도 속옷을 직접 착용하는 여성 대신 남성을 최종 구매층으로 지목했다. 기대대로 남성들은 결제 단계에서 망설이기 일쑤인 여성들과 달리 과감하게 대금을 결제했다.

과감한 시도 결과 트라이엄프 재팬은 일본 속옷시장을 강타했다. 해당 사이트는 구매전환율 80%를 기록하며 일본 인터넷쇼핑 시장의 새 지평을 열었다. 구매전환율 80%란 10명이 접속해 8명이 물건을 구입했음을 의미한다.


이같은 일본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고무된 한국 인터넷쇼핑업체들도 속속 조르기를 도입했다. 소셜커머스 모음 사이트인 '오빠사줘'와 해외 속옷 브랜드 빅토리아시크릿의 상품을 판매하는 '사조라'가 대표적인 예다.

누나사줘 나 여보사줘 같은 결재 방식은 언제 나올지...

남성인권보장위원회 (남보원)을 부활하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