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

일본에서 출시된 아이폰 선풍기

728x90
반응형

아이폰 선풍기# 아이폰


 

아이폰 배터리를 전원으로 이용해 즐길 수 있는 ‘선풍기’가 나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www.jtt.ne.jp)에서 선보인 독팬(Dock Fan)이란 이름의 아이폰용 선풍기가 그 주인공.

선풍기는 아이폰 3GS나 4, 아이팟터치 4세대까지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폰 하단에 있는 접속 단자에 끼우기만 하면 된다. 전원은 아이폰 내장 배터리를 쓴다. 충전을 하면 6시간 가량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1,260엔(한화 1만 6,900원)이다.

선풍기를 본 누리꾼들은 “늘 가지고 다니는 아이폰인데 선풍기로도 이용할 수 있다니 좋다.밧데리 소모가 조금 걱정되기는 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태양광 충전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생겼다.

IT전문블로그 CNET은 최근 애플이 태양광을 이용한 전자제품 전원에 대해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번호(No. 7868582)를 부여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애플은 지난 2009년 휴대기기에 쓰이는 태양열 패널에 대해 특허출원을 한 데 이어 태양광 이용 전자제품 특허까지 따내며 자사 제품에 태양광 충전 기술을 적용시킬 수 있음을 시사했다.


CNET은 이를 두고 "애플은 고객이 AC충전(충전기 등)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태양열을 이용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추정하며 모토로라도 비슷한 시도를 했다고 전했다.

CNET은 또 "별도의 태양열 충전기가 추가되면 거추장스러울 수 있다"면서도 "디스플레이 뒤에 통합 전지 등을 추가하는 것을 기대해본다"라고 말했다.

CNET은 마지막으로 "태양열 환경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분명 힘은 될 것"이라며 "그래도 AC충전기를 이용한 충전이 주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응형